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보훈대상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한화리조트는 6월 한 달간 국가보훈대상자 본인에게 사우나 이용권을 제공하며 일성리조트는 사우나 이용권 또는 조식이용권 중 1개를 무료 제공한다. 청풍리조트도 호국보훈패키지를 마련해 국가보훈대상자에게 최고 66%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권을 제공한다.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에어부산, 제주항공, 티웨이항공은 국가유공자 등에게 6월 한 달간 국내선 운임 할인대상과 할인폭을 확대한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국가유공자와 동반가족 1인에 대해 대상자별로 일반요금의 30~50%를 할인해 주며, 나머지 항공사들도 대상자별로 10~50%까지 할인율을 적용한다. 자세한 내용은 각 항공사 예약서비스센터나 국가보훈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국가유공자에 대한 무료 건강검진을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간 한국건강관리협회의 협조를 받아 실시한다.

검진대상은 독립유공자, 국가유공자, 5·18민주유공자, 고엽제후유(의)증환자, 참전유공자 중 검진을 희망하는 사람으로, 올해는 모두 8,800명에 대해 검진을 실시할 계획이다.

CJ대한통운은 국가보훈대상자에게 6월 호국보훈의 달 한 달간 ‘사랑의 택배’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무료택배 접수는 개인 당 1일 3박스 이내로, 박스 당 20kg을 초과하거나 택배표준약관에 의한 집화금지·제한 품목인 50만 원 이상 고가상품, 위험상품, 김치 등 시한성상품, 병·액상 등 파손우려상품, 화폐성상품, 중고가전, 동식물 등은 접수할 수 없다.

또한 유관 단체의 집단 이용이나 상업적 목적으로는 이용할 수 없다.

CJ대한통운 고객센터(1588-1255)에 전화로 접수하면 되고, 배송직원 방문 시 국가유공자증이나 유족증, 확인원을 제시하면 된다.

서울남산케이블카도 국가유공자증 등 국가보훈처장이 발행한 증명서나 확인원을 제시하면 본인에 한해 6월 한 달 동안 케이블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 나라사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