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제대군인주간 행사가 17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간 계속된다.

제대군인주간은 국가보훈처가 제대군인 스스로 국토수호를 위해 헌신한 것에 대해 자긍심을 느끼게 하고, 국민들로 하여금 이들에게 감사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며, 제대군인에게 안정적 일자리를 제공하고자 매년 추진하는 행사이다.

2012년부터 계속된 행사는 ‘제대군인에게 감사와 일자리를’이라는 슬로건으로 1,000만 제대군인의 희생과 공헌을 감사하며 구인구직 행사 등 다양한 행사로 진행된다.

제대군인주간 행사의 시작은 17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제대군인주간 선포’로 시작된다. 제대군인 고용우수기업 인증업체와 취·창업 성공수기 공모 우수자 등을 시상하는 기념식이 국무총리 축하 메시지 영상 상영과 함께 진행된다.

20일에는 서울 송파구 제2롯데월드 롯데시네마에서 제대군인주간 영상공모전 시상식이 열린다.

제대군인 일자리 확보를 위한 채용박람회는 경기도 신안산대학교, 부산경영자총협회고용센터, 서울 영등포아트홀 등 전국 7개소에서 각 지역 제대군인지원센터 주관으로 열린다.

아울러 이번 주간에는 중소기업청, 한국산업인력공단 등과 협업을 통한 구인·구직 행사, 산업현장 및 귀농·귀촌·귀어체험, 간담회, 상담 등 찾아가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된다.

국가보훈처와 각 제대군인지원센터는 제대군인 일자리 확보를 위한 ‘1사 1제대군인 채용’을 내용으로 하는 제대군인 출신 기업, 제대군인 적합 일자리 협력 단체 등과 MOU 체결도 추진한다. 특히 제대군인 고용우수기업 인증 업체로 인증패를 수상한 기업 중 대표적인 우수업체를 선정해 18일 해당 기업 본사에서 ‘제대군인 고용우수기업 인증 현판식’도 열릴 계획이다.

한편 제대군인주간을 맞아중·장기 복무 제대군인들에게 다양한 할인행사도 제공된다. 롯데시네마는 제대군인 주간 동안 영화티켓 구입 시 2,000천원을 할인(동반 3인)해 주며, 롯데월드는 10월 한 달 동안 입장료 50% 할인(최대 4인)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 나라사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