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희망찬 새아침이 시작되었습니다.

지난해 중앙보훈병원은 1,400병상으로 확대 개원하고, 급성기 병원과 재활센터 및 요양병원으로 연계하여 운영함으로써,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복잡한 응급실을 체계적으로 정비하여 체류시간을 줄이고, 각종 진료·검사 대기시간을 단축하여 적기에 진료해 드리고자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현재 우리 공단은 인천보훈병원 건립공사를 진행 중에 있으며, 2018년도에 개원하여 인천과 경기 서북부 지역 국가유공자분들에게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토록 하겠습니다.

국가유공자분들의 고령화로 인해, 복지수요가 크게 증가함에 따라 경기도 남양주시에 200명이 입소 가능한 보훈요양원을 건립하였으며, 전국 6개 보훈요양원은 치매극복 프로그램 등 민간과 차별화된 운영으로, 정부가 주관하는 장기요양시설 평가에서 7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고 있습니다. 올해에는 강원권 요양원 설치를 위한 설계가 착수될 예정입니다.

또 우리공단은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2년 연속 대상,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이와 같이, 우리 공단은 성숙한 조직문화를 기반으로 국가유공자분들의 진료와 복지향상에 최선을 다한 결과,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77개 기관 중 2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의료·복지품격을 향상하여, 국가유공자분들께 최고의 예우를 다함으로써, 국정과제인 명예로운 보훈을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저작권자 © 나라사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