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애국 유공단체 회원 여러분, 2017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정유년 새해에는 붉은 닭이 상징하는 선견지명을 가지고 어려움을 극복해 모두가 화합하고 행복이 넘치는 사회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2017년은 대한민국 정치화합을 보다 성숙시키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정치화합은 궁극적으로 국민화합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애국심과 국민을 섬기는 마음으로 서로 포용하고 협력해 나가면 못 이뤄낼 일이 없습니다.

세계적으로 근현대사에서 민주화와 산업화를 동시에 성취한 나라는 대한민국이 유일하며 그 원동력이 바로 4·19혁명입니다.

4·19혁명은 불의한 정권을 종식시키고 새로운 사회발전의 동력을 창출한 시민 혁명의 모범이 되어 우리 현대사의 중요한 흐름을 만들어낸 역사적 대사건이며 대한민국 헌정의 핵심정신입니다.

이제 우리는 경제발전과 자유 민주주의를 품은 애국의 국민의식이 조화를 이룬 ‘균형 잡힌 선진 대한민국’을 지향점 삼아 나아가야 합니다.

우리 모두가 지난날의 갈등과 대립의 모습을 과감히 떨쳐버리고 오로지 대한민국 국민이라는 하나의 마음으로 긍정과 화합으로 함께 힘을 다한다면 정치도 경제도 분명 위기를 극복하고 희망이 넘치는 대한민국의 새 역사를 일궈낼 것입니다.

새해에도 우리는 4·19혁명의 이념을 계승 발전시키고 역사적 의의와 가치를 함께 공유하며 4·19혁명의 세계화를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희생자 유가족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100% 국민행복시대를 만들어가는 희망찬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나라사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