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상이군경회

 

 

대한민국상이군경회(회장 김덕남)는 지난달 5일 서울 여의도 중앙보훈회관에서 정기중앙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에는 박승춘 국가보훈처장과 각 보훈단체장, 회원 등이 참석했으며 지난해 주요 업무보고와 올해 사업계획안을 처리하고 25대 회장으로 김덕남 현 회장을 선출했다.

김덕남 회장은 총회 대회사를 통해 “임직원 모두의 헌신과 회원들의 성원 덕분에 지난 4년간 많은 업무 성과가 있었고 조직이 안정됐다”며 “국가수호유공자 단체로서 안보와 애국의 첨병 역할을 다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 말했다.

 

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

 

 

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회장 최해근) 정기총회가 지난달 21일 서울 여의도 중앙보훈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박승춘 국가보훈처장, 각 보훈단체장과 80여 명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지난해 사업실적보고와 감사보고, 올해 사업계획과 예산안을 통과시켰다.

최해근 회장은 인사말에서 “휴전선 155마일 종주행사 등 보훈선양사업에 협조해준 조직간부와 우리 회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올해도 보상금 인상, 양로지원 등 현안사항을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한민국전몰군경미망인회

 

 

대한민국전몰군경미망인회(회장 왕성원)는 지난달 7일 충주 보훈휴양원 대강당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모범회원에 대한 표창과 지난해 결산과 올해 예산 및 사업계획 심사 통과 후 제20대 회장 및 임원진 선출로 이어졌다. 제20대 신임회장에는 강길자 부산지부장이 선출됐고 부회장에는 강정자 사무총장, 이미자 비상임부회장이 지명됐다. 이·취임식은 5월 중 개최될 예정이다.

왕성원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어느 때보다 굳건한 국가안보의식을 갖고 나라사랑 정신을 실천하는데 앞장서는 미망인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회장 이종열) 정기총회가 지난달 22일 경기도 화성 YBM연수원에서 열렸다.

총회 구성원 100여 명과 회원 7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총회에서는 지난해 회계감사 보고와 의안을 상정하고 최우수지부, 우수지회, 우수회원 등에 포상하고 정기총회를 마친 후에는 한마음 체육대회를 진행했다.

이종열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국가가 혼란스럽고 불안정한 안보상황이지만 특수임무라는 자긍심을 가지고 모범적인 보훈단체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대한민국고엽제전우회

 

 

대한민국고엽제전우회는 지난달 21일 서울 더케이 호텔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VAVA(베트남고엽제피해자협회)에 기념품을 전달하고, 올해 사업계획과 지난해 사업결산을 심의·의결했다. 이어 제7대 임원선출에서 회장으로 이형규 후보를 선출했다.

이형규 당선자는 취임사에서 “지난 20년 동안 많은 어려움과 고통이 있었지만, 회원들의 협조로 지금까지 잘 헤쳐나왔고 성장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엽제전우들의 명예회복과 복지증진, 그리고 대한민국 안보를 위해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나라사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