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회

 

 

광복회(회장 박유철) 정기총회가 지난달 19일 서울 영등포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열렸다. <사진>

이날 총회에서는 지난해 주요회무보고, 회계년도 감사결과 보고와 올해 주요사업계획 및 예산 안건에 대한 토의가 진행됐다.

박유철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선열님들께서 목숨 바쳐 지켜내신 대한민국을 굳건히 지켜나가며 후세들의 도리인 올바른 역사의식 확립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는 지난달 17일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 웨딩홀에서 제11대 회장 선출을 위한 임시총회를 개최했다. <사진>

이날 임시총회에서는 박종길 현 회장이 단독 출마해 대의원들의 만장일치 찬성으로 제11대 회장에 당선됐다.

박종길 회장은 당선 인사말을 통해 “앞으로의 새로운 임기 동안에도 후손들의 애국심 발양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4·19민주혁명회

 

 

4·19민주혁명회(회장 문승주)는 지난달 23일 4·19혁명기념도서관 대강당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사진>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모범회원과 직원에 대한 표창장 수여에 이어 지난해 사업실적보고, 감사보고, 올해 사업계획안과 예산안을 통과시켰다.

문승주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민주주의의 효시인 4·19혁명 정신을 다음 세대가 계승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4·19혁명희생자유족회

 

 

4·19혁명희생자유족회(회장 정중섭) 정기총회가 지난달 24일 4·19혁명기념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렸다. <사진>

이날 총회에서는 모범회원 표창, 장한어버이상 시상, 유족 손자녀에 대한 장학금 수여식을 가진데 이어 지난해 업무보고 및 올해 주요사업 등의 안건을 처리했다.

정중섭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4·19혁명을 세계4대 민주화혁명 반열에 올려 세계사에 기록하겠다”고 말했다.

 

4·19혁명공로자회

 

 

4·19혁명공로자회(회장 유인학)는 지난달 26일 4·19혁명기념도서관 대강당에서 정기총회를 열었다. <사진>

이날 총회는 지난해 업무보고, 회계결산과 올해 예산안 승인 등 안건을 처리하고 모범회원 표장, 감사패 전달, 4·19장학금 수여식으로 이어졌다.

유인학 회장은 “4·19혁명의 의미를 되살려 국제적인 위상을 강화하고 국내에서도 4·19혁명의 가치가 잘 계승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라사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