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보훈대상자들에게 다양한 서비스 할인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CJ대한통운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사랑의 택배’서비스를 6월 한 달간 국가보훈대상자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이용방법은 CJ대한통운 고객센터(1588-1255)에 전화로 택배를 접수한 후, 배송직원이 방문하면 국가유공자증이나 유족증, 확인원 등을 제시하면 된다.

무료 택배는 개인당 1일 3박스 이내이며, 박스 당 20㎏을 초과하거나 택배표준약관에 의한 집화 금지·제한 품목(50만원 이상 고가상품, 위험상품, 김치 등 시한성상품, 병·액상 등 파손 우려상품, 화폐성 상품, PC 등 중고가전, 동식물 등)은 접수할 수 없고, 개인을 위한 서비스로 상업적 목적으로는 이용할 수 없다.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에어부산, 이스타항공, 제주항공, 티웨이항공은 6월 한 달간 국내선 항공료 할인대상과 할인율을 확대한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국가유공자(수권유족 포함)와 동반보호자 1인까지 국내선 항공료를 30~50% 할인해주고, 이스타항공을 비롯한 나머지 항공사도 보훈대상별로 10~ 50%까지 항공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각 항공사 예약서비스센터나 국가보훈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화리조트(지리산, 휘닉스파크 제외)도 6월 한 달간 이용객 중 국가보훈대상자 본인과 동반 1인에게 사우나이용권을 제공하며, 일성리조트는 본인에게 조식 또는 사우나 중 1개를 무료로 제공한다. 청풍리조트도 호국보훈패키지를 마련해 국가보훈대상자에게 50~62%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권을 제공한다.

이외에 서울남산케이블카는 국가유공자(유족)증 등 국가보훈처장이 발행하는 신분증을 제시하는 본인에 한해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호국보훈의 달 각종 혜택은 국가보훈처 홈페이지(예우지원 - 지원안내 - 생업지원 및 그 외지원 - 그외지원)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나라사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