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방보훈청(청장 박신한)이 매월 2회 ‘민원공감의 날’ 행사를 열어 민원 현장에서 보훈가족의 고충과 건의사항을 접수하고 적극적인 해결책을 마련하면서 국가유공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대구지방청은 보훈가족과 내방 민원인을 대상으로 매월 2, 4주 월요일 청사 2층에서 실시하는 민원공감의 날에는 ‘민원인과 톡톡(Talk Talk)’, ‘반부패 청렴캠페인’, ‘건강상담’, ‘보훈기념행사 홍보’ 등의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열고 국가유공자와의 소통을 시도하고 있다.

지난 10월에 진행된 민원공감의 날 행사에는 국가보훈처 국정과제인 ‘따뜻한 보훈’의 실천 추진계획을 보훈가족에 알리고 현장의 소리를 반영할 수 있도록 민원 소통코너를 마련해 간부직원이 직접 내방 민원인의 의견을 청취하고 민원을 처리했다.

보훈청을 방문한 보훈가족들은 ‘따뜻한 보훈’ 정책의 구체적인 지원 내용을 물으며 새 정책에 대한 관심과 기대를 드러내기도 했다.

대구지방청은 앞으로도 민원공감의 날 서비스를 통해 보훈행정에 대한 신뢰도와 민원만족도를 높여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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