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제대군인주간이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열려 전국 곳곳에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제대군인주간은 국토방위에 헌신한 제대군인에게 감사하고 제대군인에게 일자리 제공을 위한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열린다.

국가보훈처는 올해 제군주간을 ‘자긍심 부여’ ‘감사’ ‘일자리 확보’를 주제로 정부·지자체·기업·시민 등이 참여하는 범정부행사로 진행키로 했다.

제군주간 시작일인 15일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 호텔에서 제대군인, 제대군인단체, 유관기업체 관계자 등을 초청해 열리는 제대군인주간 기념식에서는 ‘제대군인 취·창업 수기 공모’에서 우수작으로 선정된 9명의 제대군인과 올해 제대군인 고용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을 시상할 계획이다.

이어 16일에는 서울 잠실 제2롯데월드 롯데시네마에서 제대군인주간 영상공모전 시상식을 열고 제대군인에 대한 응원과 감사를 주제로 지난달에 공모한 영상 중 우수작을 시상하고 당선작을 상영한다.

특히 올해는 제대군인의 성공적인 사회복귀를 위해 가장 필요한 ‘제대군인 일자리 확보’를 위한 행사가 다양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제대군인 채용에 대한 기업의 자발적 참여와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제대군인 고용우수기업 중 대표 업체를 선정하고, 18일 인증기업 사옥에서 인증 현판식을 개최한다. 또한 중·장기복무 제대군인 일자리 박람회가 17일과 19일 각각 일산 킨텍스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킨텍스에서 개최하는 수도권 행사에서는 ‘KB국민은행과 제대군인 일자리 지원 업무협약’을 통해 일자리 정보 제공과 양질의 일자리 제공 등 취업률 제고를 위해 협력키로 했으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지역별 70여개 업체와 제대군인 5,000여 명이 참여하는 만남의 장을 마련한다.

박람회와 별도로 지역별 제대군인지원센터에서는 제군주간을 계기로 ‘제대군인 일자리 두드림의 날(Do Dream Day)'행사를 열고 기업과 제대군인에게 각각 인력과 취업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제군주간을 계기로 제대군인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롯데시네마(10.13~21. 6천원 관람, 동반3인까지), 서울랜드(10월 한달간, 자유이용권 50%할인, 동반3인까지)에서 특별 할인 이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나라사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