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보훈처 이병구 차장이 지난 3일 한국철도공사에서 열린 애국의 역사 기억 투어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한국철도공사 손병석 사장과 (주)하나투어 김진국 대표이사와 함께 협약서에 서명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내외 현충시설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역사 체험 공간으로 거듭난다.

국가보훈처는 지난달 3일 한국철도공사, 하나투어와 함께 국내 주요 현충시설과 국외 독립운동 사적지를 관광상품과 연계해 소개·체험할 수 있는 ‘애국의 역사 기억 투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열린 협약식에는 국가보훈처 이병구 차장, 한국철도공사 손병석 사장, 하나투어 김진국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국가를 위해 희생·공헌한 분들을 기리는 현충시설 방문을 활성화하고 선열들의 나라사랑 마음을 드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기관들은 현충시설을 연계한 관광 코스 및 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 전용 웹사이트 개발, 전문해설가 동행 등 현충시설이 역사를 공부할 수 있는 교육의 현장이자 다양한 볼거리가 가미된 명소로 거듭나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협약기관들은 관광 상품을 통해 발생한 수익금 일부를 생활이 어려운 독립운동가에게 기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나라사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