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보훈처는 지난달 3일부터 인터넷보훈민원시스템(ERMS) ‘민원알림이’ 서비스를 대폭 확대했다.

보훈민원시스템 민원알림이 서비스는 보훈처에 신청한 등록신청 등 민원에 대해 접수부터 주요 처리 단계마다 문자를 통해 안내하는 시스템으로 이번에 기존 일부 민원에 대해 실시해 왔던 문자안내서비스를 59개로 크게 확대한 것이다.

이로써 민원인의 민원처리과정에 대한 실시간 정보를 제공해 민원인의 궁금증을 즉시 해결함과 동시에 민원처리 지연 시 민원인의 불만을 사전에 방지하도록 할 예정이다.

보훈처 관계자는 “이번 개선된 시스템은 기존 별도로 운영되던 대민안내시스템을 통합하여 보다 체계적이고 안정적으로 운영·관리할 수 있게 됐으며, 이에 따라 이용자의 접근성과 보안 안전성도 크게 강화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나라사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