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를 위해 희생·헌신한 국가보훈대상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CJ대한통운은 ‘사랑의 택배'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가보훈대상자 본인과 선순위 유족은 6월 한 달간 CJ대한통운 고객서비스 전화접수(1588-1255)를 통해 택배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택배 이용은 1인 1일 3박스 이내며 박스당 20kg을 초과하거나 택배 표준약관에 의한 집화금지·제한품목(50만원 이 상의 고가상품, 위험상품, 시한성상품, 파손우려상품, 동·식물 등 약관에 금지된 품목)은 접수할 수 없고, 유관단체 및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다.

롯데월드는 국가보훈대상자와 가족(동반 3인)에게 롯데월드 어드벤쳐 자유이용권 52%할인과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입장권 40%할인, 서울스카이 입장권 30%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에버랜드도 국가보훈대상자 본인과 선순위 유족에게 1회 무료 입장 혜택을 제공한다. 1회 이용 이후에는 본인과 동반 1인 50%할인을 적용한다.

청풍리조트(제천), 더포그레이스리조트(제주), 하이원리조트(정선), 크라운하버호텔(부산)은 6월 한 달간 투숙하는 국가보훈대상자에게 50~80% 할인된 가격으로 객실을 제공한다.

일성리조트(설악, 남한강)도 6월 중 투숙하는 국가보훈대상자(선순위 유족) 1인에게 조식 또는 사우나 중 1개를 1회 무료로 제공한다.

서울 남산케이블카는 국가보훈대상자 본인에 한해 남산케이블카를 무료로 제공한다.

호국보훈의 달 혜택을 이용하려면 각 서비스 현장에서 국가보훈처장이 증명한 국가유공자증, 유족증 혹은 확인원(지원공상군경·공무원)을 제시해야 한다.

저작권자 © 나라사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